?
0615

JDM 선교국 소개

 
  JDM 
선교국은
  예수제자운동의 해외선교에 관한 업무를 관장하도록 세워진 사역 기관입니다.
  
1983년 협력 후원기의 단계에서 1989년 협력 파송기 그리고 1994년 자력 파송기의 세 단계로 JDM   선교 역사는 발전되어 왔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복음을 필요로 하는 곳을 우선으로 하여 전 세계   의 영혼들을 위해서 선교사를 파송 할 것이다.
 

JDM 선교국 목표


  1. 선교정책 수립 및 정보수집을 하며 이를 홍보하고 교육한다.
  2. 선교자원을 발굴하고 훈련하며 파송한다.
  3. 현지 선교사의 효율적인 사역을 위해 총체적인 지원을 한다.
  4. 각 지구 해외 선교사역을 위해 지원, 협력을 추진한다.
  5. 타 선교단체와의 동반자적 선교협력 관계를 유지한다.
  6. 21C JDM 해외선교를 주도한다.
 

JDM 선교 원리


  
 
믿음 선교 (Faith mission)
    제자 훈련 (Making disciples)
    개척 정신 (Pioneer spirit)
 


JDM 선교 정책
- 8Cs strategy
























































 


1 Cooperative ministry (효율적 사역을 위한 팀선교)
"전도는 개인이 하며, 선교는 팀이 이룬다" 이제는 혼자가 아니라 팀이 선교를 이루어가야 한다.
선교는 효율적 선교사역을 위한 기초이자 가장 중요한 원리이다. 목사선교사와 평신도선교사, 장기선교사와 단기선교사, 국내외의 타선교단체와의 동반자적 협력사역, 선교사와 후원교회와 본부와의 협력관계, 선교지에서의 선교사들간의 협력관계 등은 세계복음화를 위해 우리가 추구하는 정책이다.

2 Community ministry (공동체 사역)
선교지에서 생활공동체, 비전 공동체를 이루어가며 궁극적으로는 모임 공동체의 특질인 가족 공동체를 형성해 나가야 한다.

3 City-centered ministry (도시를 중심으로 한 센터 구축)
50%이상의 인구들이 도시로 몰리고 있다. 다양한 종족, 문화, 언어가 공존하는 지역이다. 특히 관문도시를 중심으로 도시와 부족간의 연계 사역을 해 나가야 한다.

4 Campus ministry (중·고·대학생을 통한 현지 지도자 양성)
대학은 인재의 근원지이다. 그 나라의 미래가 달려있는 곳이다. 성경공부과 말씀 운동의 중심지로서 캠퍼스는 우리의 중요한 선교지이다.

5 Church planting ministry (교회개척 및 목회를 통한 현지 지도자 양육)
우리의 궁극적 목표는 자립, 자전, 자치의 현지교회를 세우는 것이다. 단순히 건물적인 의미에서만의 교회가 아니다. 두세 사람이 예수님의 이름으로 모이는 곳이 교회가 될 수 있다. 그리고 개척된 교회는 현지 교회와 교단과의 긴밀한 동역관계를 맺어갈 것이다.

6 Calling ministry (선교동원)
선교동원은 청년들만이 대상이 아니다. 모든 계층의 사람들이 나가는 선교사로 아니면 보내는 선교사로 동원되어야 한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의 유학생, 1.5세 혹은 2-3세를 선교 자원으로 불러내야 한다. 그들을 훈련하여 복음이 필요한 지역으로 보내든지 후원자나 단기 사역자가 되도록 격려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 서구(이민과 유학생이 많은 곳)는 다시 복음을 들어야 하는 선교지가 되어야 한다.

7 Cultural reformation ministry (성경적 문화)
우리는 서구 문명을 심는 것이 아니다. 성경적인 문화를 만들어 가는 것이다. 미신적이고 음란하고 비성경적인 전통이라는 미명하에 행해지는 것들에 대한 변혁적이고 개혁적인 운동을 조심스레 펼쳐나가야 한다. 또한 다양한 선교적 접근이 현지에서 일어나야 한다. 특히 종교비자가 나오지 않는 지역에서는 NGO나 business, 교육기관, 기술학원, 사회복지 등에 관련된 기반이 필요하다. 우리는 다양한 차원에서 선교의 영역을 확대해 나가야 한다. 우리의 결국은 복음전파를 통한 영혼구원이다.

8 Communication ministry (정보화 선교)
정보통신기기의 발달로 선교지와 국내본부, 후원자간의 커뮤니케이션의 급격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현지의 상황을 동일한 시각에 접할 수 있고 기도 요청을 할 수 있다. 선교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들이 사진을 곁들여 본국의 후원자들에게 전해진다. 우리는 통신 장비를 이용해서 선교지와 국내본부 그리고 후원자들을 엮는 네트웍을 구축해야 한다. 그리고 그들을 위한 최상의 선교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