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615


선교 선언문





 

 

 

 

 

 

 

 

 

 

 

 

 

 

 

 

 

 

 

 


































 


1. 우리는 삼위일체 하나님께서 우리의 주인이시며 동시에 선교의 주권자이심을 고백하며, 세계복음화를 위해 우리의 전 생애를 하나님의 뜻에 따라 온전히 헌신할 것을 다짐한다.


2. 전 세계의 모든 교회는 머리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명령에 복종하여 만인을 그리스도의 제자로 삼는 사역에 최우선순위를 두어야 한다. 따라서 우리는 하나님의 모든 교회가 온 세상의 잃어버린 영혼들을 구하는 일에 보다 더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촉구한다.


3. 선교단체와 지역교회는 동일한 목표인 지상명령의 성취를 위해 서로 동역하는 관계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서로 간의 불필요한 경쟁과 시기 그리고 중복 투자를 지양하고, 효율적인 선교를 위한 동반자로서 존중하고 지원하며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것을 주장한다.


4. 우리는 선교지에서 인간을 기쁘게 하기 위한 모든 그릇된 방법들과 독선주의, 자민족 우월주의 등 비성경적인 접근들을 배격한다. 오로지 우리는 성경의 가르침에 입각한 선교전략과 방법만을 사용할 것을 강조한다.


5. 우리는 복음을 필요로 하는 곳이라면, 국내이든 해외이든 제한을 두지 않고 어디라도 가야 하는 것이 그리스도의 제자로서 마땅한 도리임을 인식하는 동시에, 현재 가장 복음을 필요로 하는 미전도 종족 사역에 최선을 다할 것을 결심한다.


6. 우리는 모든 소유가 창조주 하나님의 것이므로 우리의 시간과 물질 그리고 은사를 포함한 모든 것이 하나님 나라를 위해서 아낌없이 투자되어야 함을 고백한다. 따라서 우리는 충성스러운 청지기로서 검소하게 살며 그리스도인의 공동체와 세상 사람들을 섬길 것을 다짐한다.


7. 우리는 선교 현장 사역에서 실제적인 열매를 거두는 데 있어서 국내에서 삶의 질이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확신하므로, 특별히 개인전도와 제자사역에 헌신할 것을 약속한다.


8. 우리는 선교동원가의 역할을 강조하며, 우리가 소유한 선교 정보와 열정 그리고 헌신을 가지고, 선교에 소극적인 그리스도인들을 세계복음화를 위한 기도자요 재정 후원자요 헌신자로 동원할 것을 결심한다.


9. 우리는 하나님 나라의 확장이 말과 이론이 아닌 실제적인 참여에 있음을 고백하며, 우리의 생애 중 최소한 1년 이상 선교지에서 직접적으로 사역할 것을 다짐한다.


10. 우리는 급변하는 시대를 예견하며 완수해야 할 과업에 대한 비전을 하나님께서 주셨기에 그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우리의 사명임을 확신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21세기 세계복음화를 위한 비전과 지속적인 자기 계발, 그리고 끊임없는 경건훈련을 통해 하나님의 능력을 소유한 자로서 구별된 삶을 살아갈 것을 기도하면서 하나님과 사람 앞에서 엄숙히 헌약한다.